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성일종 의원, 3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 선정
부제목
정무위ㆍ운영위 동시 수상


성일종 의원

 

성일종 국회의원이 지난 18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18년도 우수 국감의원’ 국리민복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 의원은 270여 시민ㆍ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의 국정감사 현장 모니터링과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해 정무위원회 비롯해 운영위원회 우수국감의원 수상자에 포함되어 2개 상임위에서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회 입성 후 3년 연속 우수국감의원 수상자에 명단을 올렸다.

성 의원은 정무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대부업에서 외면 받아 불법 사채 시장으로 내몰리는 저신용자를 위해 금융위원장으로부터 서민금융지원 최초로 정부 재원을 투입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냈다. 또한 국책연구원 단기일자리 채용계획을 공개하고 단순 사무보조업무 일자리로 취업 통계를 왜곡시키고 있다고 지적하고,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완성차와 부품업체간 불공정거래를 조명하고 대안으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합병을 제안하는 등 굵직한 현안으로 이슈를 만들어냈다.

아울러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는 비무장지대(DMZ) 방문 청와대 홍보영상에서 보안시설(통문번호 등)이 노출된 점을 질책해 임종석 비서실장으로부터 사과를 받아 주목을 받았다.

성 의원은 “매년 국정감사를 마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아 보람을 느끼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경기침체에 이은 문재인 정부의 정책 실패로 인해 체감경기는 더욱 나빠지고 있는 가운데 심화되는 빈부격차로 인해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정부의 잘못을 바로 잡아 서민들의 생활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을 더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병렬 기자

첨부파일

첨부파일1 : 성일종_가로.JPG

[2018-12-20 11:42:55 등록 , 2018-12-20 11:56:52 최종수정 , 서산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