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의장 조동식)는 26일 서산시의회 의원사무실에서 9월 의원정책간담회를 열고 집행부 설명자료 23건, 의원 협의사항 5건 등 총 28개 안건을 사전 협의했다고 밝혔다.
집행부 주요 설명 자료는 ▷서산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기획예산담당관) ▷남부산단 진입도로(대로 3-8) 개설 추진(투자유치과) ▷가칭 서산시 문화예술타운 기반조성 부지매입(문화예술과) ▷제31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기본계획(체육진흥과) ▷서산시 지하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하수도과) ▷서산 고속도로 IC(서산, 해미) 특성화 사업 협약(도시과)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교통과) 등이다.
의원 협의사항은 ▷서산시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구제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 대응 촉구 건의안(김용경 의원 대표발의) ▷쌀값 안정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안동석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서산시 상수도사업특별회계조례 폐지 조례안(이상 안원기 의원 대표발의) 등이다.
조동식 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어 서산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되기를 바란다”며 “의회에서도 시민들의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