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연 속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아 숲 체험교육 가을맞이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숲 속에서 즐기자, 미(美)락(樂)즐’을 주제로 성연 유아숲체험원에서 4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숲속 작은 미술제 △숲속 작은 음악회 △숲속 생태놀이 △숲으로 온 과학자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숲속 작은 미술제와 음악회는 숲과 관련한 미술작품과 음악의 감상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숲속 생태놀이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숲으로 온 과학자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증진할 자연 과학실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주요 프로그램 밖에도 가족 간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숲속 버블쇼’도 12일 정오부터 50분간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10월 8일 오후 6시까지 서산시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해 접수 이메일(sk3539397@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야외놀이시설, 유아 화장실, 안전시설 등을 갖춘 성연 유아숲체험원의 정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병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