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해미 벚꽃축제…다음달 5일 개최
벚꽃 멍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제5회 해미 벚꽃축제가 다음달 5일 해미면 해미천 일원에서 ‘꽃멍의 시간, 나를 위한 작은 사색’을 주제로 개최된다.
해미면과 해미벚꽃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벚꽃의 아름다움을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자연경관의 감상을 중점으로 ▷꽃멍길 ▷벚꽃 멍! 대회 ▷피크닉랜드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한 벚꽃콘서트, 벚꽃 아침 요가, 전시·체험 부스,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운영된다.
해미면과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가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축제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호용 해미 벚꽃축제위원장은 “새롭게 추가된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해미 벚꽃축제를 찾아 벚꽃의 정취를 만끽하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주 해미면장은 “올해 벚꽃축제는 단순한 봄맞이 행사가 아닌, 벚꽃과 함께 사색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방문객들이 해미천의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따뜻한 봄날을 즐기며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미/한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