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 80대 어르신, 산불 피해 성금 기부 ‘화제’

수석2통 거주 김지연 어르신

입력 : 2025.04.01 20:22
수석_김지연.jpg
▲수석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수석2통 거주 김지연 어르신이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해 달라며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수석동 제공

 

수석동에 거주하는 80대 어르신이 수석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산불 피해를 위해 써달라며 기부를 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다.

 

수석동(동장 박병열)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 오전 10시 경 수석2통에 거주하는 김지연(86)어르신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 어르신은 며칠간 계속된 산불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하고 산이 타들어가는 모습을 뉴스로 보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답답한 가슴만 쓸어내리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평생 모았던 적금을 해약해 가져왔다고 했다.

 

수석동 관계자는 별다른 직업 없이 소박한 삶을 살아오며 근검절약으로 생활해온 것으로 알려진 김 어르신이 과거 노노케어 활동을 하면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아름다운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김 어르신은 “나라가 어려운 때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산불로 고통받는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면서 너무 적은 금액이라 죄송하다는 말까지 전했다.

 

이소영 수석동 총무팀장은 “어르신께서 기부를 하신다고 하셔서 깜짝 놀랐다”며 “기부가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인데,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어르신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동에서는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모금에 동참해주신 어르신의 마음을 ‘영남지역 산불 피해 지원 특별모금회’로 전달할 예정이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대상자로 추천할 계획이다. 수석/이철수 시니어기자

이철수 시니어기자 @
© 서산타임즈 & seosan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읍면동소식 많이 본 기사

  1. 1수석동 80대 어르신, 산불 피해 성금 기부 ‘화제’
  2. 2대산읍 체육회, 사무실 현판식…화합 척사대회
  3. 3팔봉면 생활안전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개최
  4. 4서산 효정평화봉사단, 어르신 발 닦아주기 등 봉사활동
  5. 5제5회 해미 벚꽃축제…다음달 5일 개최
  6. 6고북면, 특별한 이장회의…보령 일원서 개최
  7. 7대한노인회 성연면 분회, 임원회의 개최
  8. 8대한노인회 부석면 분회, 환경정화활동
  9. 9부춘동, 명륜공원 휴식과 여가 공간으로 재탄생
  10. 10인지면 노인회 분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석동 80대 어르신, 산불 피해 성금 기부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