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신임 읍면동장들의 취임 각오

“지역 발전과 주민불편사항 해소에 최선 다할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07.12 21:43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서산시는 지난 11일자 인사이동을 통해 대산읍장을 비롯한 11개 읍면동장을 교체했다. 이들은 이날 일제히 취임식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불편사항 해소에 최선 다할 것을 강조했다. 서산타임즈가 신임 읍면동장들의 취임 각오를 들어보았다.

 

읍민화합을 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

정동호 제19대 대산읍장

 

정동호.jpg

존경하는 대산읍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9대 대산읍장의 중책을 맡게 된 정동호입니다. 대산읍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받고 자리에 부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맡겨진 소임이 크기에 걱정이 앞서기도 하고,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이 어깨를 누르기도합니다.

하지만, 대산읍은 서산발전은 물론 충남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으로 개발 속도가 빠르고, 주민욕구가 어느 지역보다 많은 곳으로 예상되는 만큼, 저는 이 책임감을 안고 서산시와 대산읍 발전의 선봉장을 자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옛말에 독목불성림(獨木不成林)’ 라는 말이 있습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는 뜻으로 여럿이 힘을 합쳐야 일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대산읍은 올해 안산공원 조성, 교통여건 개선, 신규산업단지 조성, 수상태양광설치 등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해야합니다. 대산읍민과 함께 힘을 합쳐 지역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읍민화합을 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안정과 주민화합에 저의 역량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읍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협조와 응원을 바랍니다.

 

소통하며 도약하고 발전하는 인지 만들 것

조완호 제34대 인지면장

 

조완호 면장.png

존경하는 인지면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지면장 조완호입니다. 인지면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면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도약하고 발전하는 인지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면정을 펼칠 것을 다짐합니다.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다 같이 합심하여 고비를 잘 이겨내고 많은 일들을 이뤄냈습니다.

인지초등학교 생활SOC사업 선정, 화수천 자연재해위험지역 개선지구 정비사업 선정, 밤하늘 산책원 조성사업 선정, 도비산 광산개발 저지 등 인지면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사업들이 추진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면민 여러분의 공이 가장 컸습니다. 면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와 인플레이션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인지면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민과 소통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인지면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주민 고견 고루 듣는 현장행정 추진할 것

김종민 제39대 부석면장

 

김종민.PNG

존경하는 부석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에 제39대 부석면장으로 부임한 김종민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부석면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이자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부석면은 예부터 도비산을 중심으로 가사리에서 간월도에 이르기까지 비옥하고 광활한 옥토와 넓은 천수만을 바탕으로 농업과 어업이 발달한 지역입니다. 또한, 상부상조의 미덕을 바탕으로 인화하고 협동하는 자랑스런 고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천혜의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요즘 우리면 곳곳에서는 서산의 밝은 미래를 향한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에서 면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면민이 기대하는 만큼의 역할을 다할 수 있을지 막중한 책임감과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여기에 계신 각 기관·단체장님들과 우리 직원가족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한다면 훌륭하게 면정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30년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여러분의 고견을 고루 듣는 현장행정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꼭 필요한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주민의 애로사항이나 불편사항이 무엇인가를 찾아서 주민 편에 서서 시의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합리적인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을 주민 여러분과 함께 강구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행정의 모든 과정에 주민을 참여시키고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부석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이 같은 일들은 저 혼자만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께서 도와주시고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처음 이 자리에 섰을 때의 마음가짐, 그리고 저를 따뜻하게 맞아주신 여러분의 마음과 마음들이 모여 살기 좋은 부석면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지역발전 혜택, 면민 모두가 누리게 할 것

최종열 제27대 성연면장

 

최종열.png

존경하는 15천여 성연면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해주신 단체장님과 동료 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711일자 인사발령으로 제27대 성연면장으로 부임하게 된 최종열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성연면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이자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성연면 인구는 15천명을 넘었으며, 서산시 전체 출생아의 25%를 차지하며 서산시에서 가장 젊고 활기찬 면이 되었습니다. 농촌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며 첨단 복합도시로의 면모를 하나하나씩 갖춰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소박한 농촌공동체와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간직하고 있기도 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 성연면이 서산시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축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내일의 꿈을 함께 키우며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 가시는 면민 여러분이 정말로 자랑스럽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면민 여러분이 기대하는 만큼의 역할을 다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함께 노력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성연면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더 나은 성연면의 청사진을 그리며 몇 가지 저의 다짐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열린 현장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주민과 소통하고 열린 마음으로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무엇보다도 현장 행정을 중시하겠습니다. 면정의 모든 사업과 문제를 주민 입장에서 생각하며, 현장 속에서 주민 여러분과 함께 답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논과 밭이든, 경로당이든, 민원현장이든 제가 있어야 할 곳은 면장실이 아니라 현장이라는 일념으로 저부터 솔선수범하겠습니다.

두 번째, 훈훈하고 넉넉한 성연면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화합과 소통을 성연면 발전의 동력 원천으로

삼겠습니다. 면민 모두가 하나 되어 성연면이 보다 살기 좋은 고장으로 변모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주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면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직도 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렵고 소외된 주민들이 적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외감과 고독감을 느끼는 이웃도 크게 늘었습니다. 복지는 예산의 문제가 아니라 관심의 문제입니다.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지역 발전의 혜택을 면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가슴으로 살펴보고 챙겨보겠습니다. 약자를 배려하는 맞춤형 복지행정으로 이웃을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고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우리 성연면의 발전은 면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이뤄질 수 있습니다. 성연면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면민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해미면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할 것

윤여신 제32대 해미면장

 

윤여신.JPG

안녕하십니까? 서산시 인사발령에 따라 해미면장으로 임명된 윤여신입니다.

해미면은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입니다. 오늘 고향인 해미면에서 영광스럽게 제32대 해미면장으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미면장으로 취임하면서 더 나은 해미면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고민과 다짐을 하였습니다.

첫 번째, 찾아가는 소통행정과 현장행정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현장을 봐야 면민들의 불편함이 눈에 보이고 면민들을 만나봐야 면민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확인해서 신속하게 면민들의 불편함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두 번째,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힘써 나가겠습니다. 혼자의 생각과 행동으로 얻어지는 결과보다 여러 사람이 서로 협력해 중지를 모아 얻어지는 성과가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얻어낼 수 있다는 것이 그동안 우리의 삶에서 증명되어 왔습니다. 서산시 15개 읍면동 중에 가장 발전의 잠재력이 있는 곳이 바로 해미면입니다. 앞으로 서산민항이 유치되면 해미면의 발전이 가속화 될 것이며, 세계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역사와 문화의 국제도시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밝은 앞날의 미래를 위해 면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동참해 주시고 협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 번째, 친절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직원들이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면민들을 맞이해서 기분 좋고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저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직원들이 활기차게 근무할 수 있도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일 잘하는 직원들에게는 칭찬도 해주시고 격려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취임식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화합하고 지혜 모아 한 단계 더 발전 이룰 것

유청 제36대 고북면장

 

유청.jpg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서산시 인사발령에 따라 고북면장으로 근무하게 된 유청입니다. 고북면에서 일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고북면은 신토불이 농산물을 키워내고 있는 황토의 본고장이자, 서산시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국화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면정을 잘 수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만 30여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여러분의 고견을 많이 듣는 현장 행정을 추진해 가겠습니다.

먼저, 적극적인 행정을 하겠습니다. 생활 속 불편 사항 등을 수시로 찾아 해결방안을 고민해 가겠습니다.

다음은, 창의적인 행정을 하겠습니다. 관행에 얽매이지 않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대응해서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하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행정수행 과정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공감대를 형성해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고북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동료 직원 여러분 ! 함께 일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풍부한 행정 경험과 뛰어난 능력을, 그리고 고북면과 주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믿고 있습니다.

고북면의 발전과 지역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고북면이 보다 살기 좋은 고장이 되도록 우리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아직은 완전한 일상 회복은 아닙니다만 우리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왔습니다. 코로나를 잘 이겨 왔듯이 우리 모두가 화합하고 지혜를 모은다면 저는 고북면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북면이 살기 좋은 고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고, 아낌없는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춘동을 더욱 자랑스런 고장으로 만들 것

박정식 제18대 부춘동장

 

박정식_부춘동장.jpg

존경하는 부춘동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앞으로 동 발전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일할 동장 박정식입니다.

먼저, 취임인사에 앞서, 지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동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민여러분! 부춘동은 우리 서산시의 행정, 경제, 문화·예술 및 체육의 중심지입니다. 선임 동으로서, 인구도 많습니다. 도시와 농촌이 조화를 이루어 발전 가능성도 무궁무진합니다.

사실, 부춘동은 제 개인적으로도 인연이 깊은 곳입니다. 제가 결혼해서 3년간 신혼살림을 차렸던 곳이 읍내동이고

이곳에서 큰 아들도 얻었습니다. 부춘동의 동장으로 일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그만큼, 또 무거운 책임감도 느낍니다. 오직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일해서, 부춘동을 더욱 자랑스런 고장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는 읍내동 도시재생사업 및 복합 커뮤니티센터 조성 사업, 동 주민자치센터 신축 등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같이 지혜를 모아 가겠습니다. 각종 사업추진에 있어서는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운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부춘동의 나도정원 프로젝트를 아주 인상 깊게 봤습니다. 마을의 문제를 마을주민이 스스로 해결해 나가도록 힘써 돕겠습니다. 주민자치 활동을 지원하고 참여를 장려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을 잘 모시겠습니다. 사회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되는 분이 없도록 열심히 살피고 챙겨 나가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적극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여러분의 말씀을 크게 듣고 언제나 여러분 편에 서서 그리고 여러분 삶의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동정을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음과 귀는 열고, 동민들 목소리 귀 기울일 것

안성민 제17대 수석동장

 

안성민.jpg

존경하는 16천여 수석동민 여러분! 저는 여러분들과 함께 일하게 된 안성민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수석동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이자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수석동민 여러분! 우리 동은 전형적인 도농복합지역으로 교육, 의료, 산업시설이 다수 위치하고 있으며,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추진 등을 통해 서산시 발전의 핵 중심지로 부상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내재된 발전가능성이 엄청나게 많은 수석동의 행정을 책임지는 동장으로서, 동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 해야 한다는 각오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앞으로 저는 마음과 귀를 활짝 열고, 동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도 귀를 기울여 경청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동정 운영 방향에 대해 간략히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화합과 소통을 통해 모두가 부러워하며 살고 싶어하는 수석동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정을 수행함에 있어 동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중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들을 처리하는 데 있어 소통에 역점을 두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겠습니다. 동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원님과 시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수석동은 도시와 농촌의 복합지역인 만큼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열린 현장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오랜 시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몸소 체득한 진리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문제의 해결 방안은 바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입니다. 동정의 모든 사업과 문제를 동민 입장에서 생각하며, 현장 속에서 동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답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논과 밭이든, 경로당이든, 민원현장이든 제가 있어야 할 곳은 편안한 동장실이 아니라 동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현장이라는 마음의 자세로 열린 발품행정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민 모두가 행복한 수석동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복지제도와 시책이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지만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렵고 소외된 주민들이 아직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역발전의 혜택과 복지시책이 동민 모두 고루 누릴 수 있도록 살필 것은 살피고, 챙길 것은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인정 넘치고 예의바른 훈훈한 수석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약자를 배려하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강화해 이웃을 사랑하고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살기 좋은 수석동을 만들겠습니다.

고사성어 중에유지자사의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뜻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해낼 수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수석동민 여러분에게 말씀드린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가슴에 늘이 고사성어 뜻을 새기며 수석동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수석동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필요한 큰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도약하는 석남동! 살맛나는 석남동 건설 매진

김선수 제15대 석남동장

 

김선수 석남동장.jpg

존경하는 34천여 석남동민 여러분! 저는 이번 711일자 인사발령에 의해 제15대 석남동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김선수입니다.

서산시의 허브 역할을 하는 이곳에서 통장님, 그리고 여러 단체장님들과 석남동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된 것을 영광이자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동은 15개 읍면동 중 인구수 1위이며 시 전체 인구의 18.7%를 차지하고 있는 도·농 복합동으로, 명실상부한 서산의 중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여기 계신 단체장님 그리고 주민과 함께 도약하는 석남동! 살맛나는 석남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는 동정을 추진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몇 가지 동정 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대외적으로 주민을 만나 현장의 동정을 수행하며,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중히 받아들여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두 번째, 화합과 소통을 바탕으로 도약하는 석남동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장 역할을 수행하여 발전된 석남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동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이 중요합니다. 동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중하게 받아들여 적극 반영하고 소통행정에 역점을 두어 문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 번째, 동민 모두가 살맛나는 석남동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주민들을 보살피고, 주민자치 활성화와 맞춤형 행정을 실현시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시어 축하해주시고 부족한 저를 소중하게 맞아주신 동민 여러분 한분 한분께 거듭 감사드리며, 동민 여러분께서도 석남동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9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임 읍면동장들의 취임 각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