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서산시의회 의원들의 새해 인사

“힘든 시기 희망을 잃지 않고 시민 곁으로 다가갈 것”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3.01.04 14:11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태원 참사 등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저물고, 희망찬 2023년의 해가 떠올랐다. 서산타임즈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서산시의회 의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요청했다. 접수한 시의원들이 신년인사를 게재했다. <편집자 주>

 

▮안동석(나 선거구, 인지·부석·팔봉)

안동석.jpg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壬寅年)이 저물고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붉게 떠올랐습니다.

다산과 부활을 상징하는 토끼처럼 힘겨운 일들은 슬기롭게 극복하고 넉넉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2023년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해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믿음과 성원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초선 의원으로 서산시의회에 등원하여 생소한 업무를 접할 때마다 오로지 주민만을 생각하며 연구와 고민, 그리고 학습을 반복하는 노력을 거듭해 왔습니다. 부족함이 많지만 저의 확고한 의지는 오직 주민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듣고 세심히 살피는데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더 높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도와 편달 부탁드립니다.

새해 새로운 각오로 현장의정을 강화해 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서산시 발전을 위한 첫걸음에 함께 동행 하여 주시고 든든한 어깨가 되어 주십시오. 저 또한 더욱 가열찬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거듭 계묘년 새해 주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평안하심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동묵(나 선거구, 인지·부석·팔봉)

 

시의원_최동묵.png

존경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2023년의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인지면 부석면 팔봉면 지역구의 최동묵 의원입니다.

지난 7월부터 초선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6개월을 뒤돌아보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본 의원은 지난 6개월 동안 서산시 5만7천여 자원봉사자의 위상 강화를 위한 조례개정 준비와 재난안전용 비상통신망 구축 예산확보로 재난현장 대응능력을 배가 하는데 노력하였으며 농산물 절도 예방 이동형 CCTV 예산확보를 통해 방범 사회질서 유지등 시민밀착형 정책 발굴과 생활 안전을 위한 노력 등 시민의 일꾼으로의 역할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주민 곁에서 주민의 뜻과 행정이 함께 할 수 있는 서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주변의 개선사항 불편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좋겠습니다.

지혜로운 토끼처럼 어렵고 힘든 일들을 극복하고 따듯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서산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김용경(다 선거구, 성연·부춘)

의원_김용경.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18만 서산시민 여러분! 성연면, 부춘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서산시의회 의원 김용경입니다.

다사다난 했던 2022년이 가고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를 맞이하여 계획하신 일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계획된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도록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2023년 경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경제가 다 어렵다고들 합니다. 특히 민생경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 어려움을 기회로 삼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하고 다시한번 발전과 성장을 이뤄야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항상 응원합니다.

2023년도 시민 여러분의 생명과 안전을 위하고 민생이 편안해 지도록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새해는 소망하는 모든 일 들 꼭 이루시고 건강하시기 바랍시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정수(다 선거구, 성연·부춘)

 

시의원_이정수.png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대망의 2023년, 계묘년의 뜨거운 태양이 밝았습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에도 저와 서산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서산건설에 전심전력을 다해 매진할 것입니다. 지난 임인년은 제게 있어 너무나도 영광스러운 해로 기억 될 것입니다. 저에게 이런 막중한 소명과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3년은 변화와 개혁의 일들이 큰 운으로 들어오는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교토삼굴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듯이 여우의 습격에 대비해 굴을 3개 파놓은 토끼처럼 침착함과 현명함 그리고 지혜가 필요한 해입니다.

글로벌 경제침체와 4년째 맞이하는 코로나 등 모든 여건이 어려움을 보여주고 있지만, 희망과 번영을 향한 도약의 마음가짐으로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오직 새로운 마음의 자세, 활활 타오르는 뜨거운 열정과 정열로 눈부시게 빛나는 서산을 향한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후대에 물려줄 주요 핵심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어 대도약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마음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계묘년 새해에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문수기(라 선거구, 석남)

 

의원_문수기.jpg

안녕하세요? 서산시의원 문수기입니다.

지난 한해를 대표하는 사자성어로 ‘잘못을 하고서도 고치지 않는 것, 그것이 잘못이다’라는 논어의 ‘과이불개(과이불개)’를 선정한 이유를 다시 곱씹어 보았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크고 작은 실수와 잘못을 범하게 되고 또한 의도하지 않은 억울한 누명에 직면하게 되지만 그때마다 그 원인을 외부로 돌리지 말고 철저한 반성을 통해 모든 원인을 나 자신 즉, 내부에서 찾아 고치라는 뜻이겠지요. 특히 정치인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진정한 정치는 다음 선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를 생각하며 해야 하는 것이기에 저 또한 그 여정을 나아감에 있어 ‘타인을 대함에는 봄바람처럼 하고 나 자신에게는 가을날 서릿발처럼 하라’(대인춘풍 지기추상·待人春風 持己秋霜)이라는 채근담 고사를 되새기며 모든 것을 저 자신으로부터 원인을 찾아 반성하고 고치며 더욱 성숙한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계묘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어지시는 한해가 되길 기원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안원기(라 선거구, 석남)

 

시의원_안원기.png

존경하고 사랑하는 18만 서산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서산시민 여러분의 행복한 소식으로 가득한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세계 경제가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침공 등으로 휘청 이고, 고환율·고금리·고물가 초유의 금융위기 상황 속에 서민경제도 적잖은 고통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껏 끝 모를 어두운 터널 속에서도 우리가 나아갈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언제나 희망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도 시민을 섬기는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 곁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부족함이 없도록 현장에서 늘 시민과 함께하며 날마다 새로워지기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서산시민 여러분과 함께 올해도 새로운 희망을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수의(마 선거구, 음암·운산·해미·고북)

 

의원_이수의.jpg

존경하는 18만여 서산시민 여러분! 서산시의회 부의장 이수의 인사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함께 바라시는 모든 소망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제9대 서산시의회가 문을 연 지 반년이 지났습니다. 의회는 개원이 늦어져 시민여러분께 죄송한 마음뿐이었습니다. 그 무엇보다 시민에게 충성한 의원이 당에서 제명을 당하는 일은 더 없이 아픈 일 이였습니다.

비록 무소속이지만 일 잘하는 의원이 되고자 노력 했습니다. 시민께 응원 받고 격려를 받은 성과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회는 일부 차갑고 쌀쌀한 의원도 있었습니다. 다행이 서산타임즈에서 자랑스러운 서산인상 정치부문에 선정되어 수상함으로 위안이 되었고 상처받은 마음이 치유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고물가, 고금리에 경제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소외받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충분한 배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현재 서산시는 다방면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자원이 충분합니다. 교황청으로부터 승인된 국제성지가 있고 그를 뒷받침할 수 있는 서산공항이 있습니다. 이제 머지않아 서산시는 국제도시로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완섭 시장님과 함께 동부권을 관광도시로서 서산시민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힘내십시오. 의원의 힘은 시민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할 때 나옵니다. 시민의 뜻을 한 결 같이 받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조동식(바 선거구, 동문1·동문2·수석)

 

시의원_조동식.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내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세계 경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역시 정치 경제 사회면에서 녹녹치 않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믿습니다. 오천 년 역사를 돌이켜 볼 때 우리 민족은 위기에 더욱 강해지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민족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 극복해 나가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저는 서산시의원으로서 서산시의 동서 균형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첫째, 서산 동문 공공지원 민간 임대 주택 공급 촉진 지구의 조기 착공.

둘째, 잠홍동 공동묘지 정비사업 완료 후 문화회관(문화예술타운) 유치.

셋째, 잠홍저수지를 국내 최고의 관광 명소로 만드는 사업을 끊임없이 추진하려고 합니다.

서산시민 여러분! 하루하루가 즐거운 나날이 되시기 바라면서 이만 인사를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선숙(비례대표)

 

의원_가선숙.jpg

존경하는 서산시민 여러분! 서산시의회 가선숙 의원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풍요롭고 사랑 가득한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시민의 대변자로 의회의 첫발을 내디딘 후 6개월이 흘렀습니다. 2022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많은 사건과 변화가 있던 해였습니다.

대내적으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자치의 새로운 전기가 되었으며, 대외적으로는 국제정세의 불안감으로 인해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3고의 고통이 계속되면서 서민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서산시민 여러분! 진심으로 존경하고 감사드립니다. 이토록 어려운 시기에도 견뎌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3년 계묘년에는 행복과 풍요 지혜를 상징하는 토끼처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혜를 다하여 시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석화(비례대표)

 

시의원_한석화.jpg

서산시민 여러분!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한해 여러 경제적 불황요소와 계속되는 코로나의 여파로 협곡을 지나는 듯 위기감과 답답함으로 지리한 시간을 보내셨을 시민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리했던 2022년도가 우리들의 안녕을 빌며 떠나갔고, 2023년의 새로운 해가 찾아왔습니다. 우리 모두가 새 마음, 새 희망, 새 소망을 가슴에 담고 서로를 격려하고 세워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피차간에 화목을 도모하면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가 이루고자하는 모든 소망들이 성취되리라 믿습니다.

말은 씨앗이라고 하죠. 뿌린 대로 거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서산시민 모두는 반드시 행복해질 것이다’이라는 말의 씨앗을 뿌려봅니다.

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잘해낼 것이고 꿈꾸고 계획한 모든 것들이 이루어져 2023년 연말에는 모든 시민들의 가정마다 감사가 넘치는 한해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본 의원도 시민여러분들의 활기찬 도약을 위해 시의원으로써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실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99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의회 의원들의 새해 인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