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1동 주민자치센터가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수강생 모집을 시작하면서 참여 열기가 뜨겁다.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신청 접수를 시작한 이날 250여명이 몰려 주민들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동문1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해 12월, 동문1동 신청사 이전으로 주민자치센터 교육실(교육1실, 교육2실, 교육3실)이 신설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청사 이전 전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교육 공간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지 않아 3개 프로그램만 운영했지만 청사 이전 후에는 10개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총 13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수강신청을 접수한 한 주민은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기쁜마음으로 접수하러 왔다”며 “쾌적하고 청결한 공간에서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어 벌써 마음이 설레인다”고 말했다.
유건규 동문1동장은 “올해 더욱 확대된 동문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교육·문화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삶의 질과 건강, 편의성을 높이고 문화 복지를 더욱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문=이진기 기자